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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례/생활법률

행정안전부, 광화문1번가 국민참여플랫폼 회원·방문자수 증가추세   19-11-15
자치법률신…   108
 

 

광화문1번가 국민참여플랫폼은 올해 131일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9개월이 지난 현재 회원수, 방문자수 등이 증가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 (회원수) 88(’19.2월말) 30,631(’19.10월말)

* (월평균 방문자 수) 15,117(’19.2) 61,076(’19.10)

 

행정안전부는 서비스 개시 후 수렴된 국민·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이용자 편의 및 참여 효능감 제고를 위해 플랫폼 기능을 보완할 계획이다. 전문가 자문회의(’19.3, 5), 서비스디자인학과 대상 설문조사(’19.4), 국민참여제도 연계 간담회(’19.4.5)

 

또한, 올해 11월말부터는 정부혁신1번가에서 운영되고 있던 혁신제안 접수창구를 광화문1번가 혁신제안톡으로 일원화하고, 제안 내용은 정부혁신국민포럼 숙의를 거쳐 정책화 하는 등 국민 의견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리체계를 강화한다.

 

플렛폼 기능 개선 주요내용는 다양한 전책이슈에 대한 오프라인 국민의견 수렴활동이 일회성에 그 치지 않고 지속적 정책 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는 온라아니 공건 지원, 관련 정책자료 공유 및 토론을 통해 정책제안을 보완, 발전 국민의 제안이 정부에게 어떻게 검토정책에 반영되는지를 보여주고 제안을 낸 사람에게 진행상활을 공지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조예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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