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MEMBER LOGIN

금천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서울대와 손잡다!   19-04-03
자치법률신…   698
 


금천구(구청장 유성훈)42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동일여자고등학교와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성훈 구청장, 김희백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장, 김은희 동일여자고등학교장이 참석해 금천구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상호 신뢰와 협력을 다짐했다.

 

협약을 계기로 서울대학교는 우수한 교수(강사)진을 구성해 동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규수업’, ‘동아리’, ‘방과후학교’, ‘진로·진학’ 4개 분야에서 과학, 문학, 영화, 로봇, 미술, 진로특강 등 13개 맞춤형 강좌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은 교육 균형발전을 위해 비강남권 학교를 지원하는 서울시 공모사업이다.

 

구는 지난 2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예산 1억 원을 확보했다. 공모에 선정된 동일여자고등학교와 함께할 대학을 연계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동일여자고등학교 김은희 교장은 교사와 학생 모두 열의와 기대를 가지고 있다. 서울대와 함께하는 이 사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길에 큰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울대학교 김희백 사범대학장은 우수한 교수진을 구성하고 긴밀하게 협조해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지역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다소 열악한 교육환경에도 서울시 자치구 중 대학 진학률 1위를 기록할 만큼 교육열이 뜨겁다. 그럼에도 대내·외 인식부문에서는 아직 저조하다. 이에 구는 앞으로 의지를 가진 학생과 학교를 위해 고등학교 1~3학년별 대입설명회’, ‘1:1 컨설팅’, ‘학부모 아카데미등 진학지원 정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공모사업도 적극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사교육비 걱정 없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규 기자

 

 

<저작권자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파구, 회전교차로 경관조형물 준공식 개최 
강남구, 국가안전대진단 전문가 합동현장점검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포인트정책  |  사이트맵  |  온라인문의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백기호)

대표전화 : 1577-0780,(02)2069-0113 FAX : 02) 2634-4985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04683 등록일: 2017년08월28일
사업자등록번호 : 767-18-00879 자치법률신문 발행인 : 백기호 편집인 : 백기호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산로 188
Copyrightⓒ 2012 by 자치법률신문 all right reserved <e-mail : oss100@hanmail.net, oss8282@naver.com>